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장관, 데이비드 알톤(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3914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북한인권과

장관, 데이비드 알톤(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 면담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2.10(금) 오후 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을 면담하고, 대북정책과 북한인권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David Alton 의원은 영국의 북한인권 의원그룹(APPG-NK)의 일원이자북한을 수 차례 방문한 경험이 있는, 명망있는 국제 인권운동가입니다.

 

□ 이 자리에서 권영세 장관은 북한인권 개선은 비핵화만큼이나 어렵지만 중요한 문제로서비록 시간이 걸리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끈기있게 추진해나가야함을 강조하고,

  - 북한인권의 실상을 알리는 데 영국을 포함하여 인권에 대해같은 생각을가진 국가들이 동참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음을 역설하는 한편,

  - 북한인권 개선과 함께 북한의 인도적 상황 개선을 위한 노력도 병행하는 우리 정부의 일관된 입장도 설명하였습니다.

 

□ David Alton 의원은 한국 정부의 접근 방식은 인권 문제에 대해 책임규명과 관여를 병행하는 영국 정부와 다르지 않다고 공감을 표했고,

  -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조사결과에 따른 북한인권 상황에 대한 책임규명, UN 안전보장이사회의 구조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협력할 필요성을 역설하였습니다.

 

□ 아울러, Alton 의원은 당일 오전 통일부와 태영호 의원이 공동주최한 ‘북한인권 생명권 보호 및 인권증진을 위한 국제사회 역할‘ 토론회에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질문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 한국 젊은 세대의 이같은 관심과 열의가 북한의 바람직한 변화를 불러오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 붙임 : 데이비드 알톤 상원의원 인적사항 및 면담 사진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장관, 데이비드 알톤(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