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인권실상 알리기」 부처간 협력방안 논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3323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북한인권과

「북한인권실상 알리기」 부처간 협력방안 논의
- 2023년 제1차 「북한인권정책협의회」 개최 -

 

□ 정부는 4.10.(월) 오후 김기웅 통일부 차관 주재로 ‘23년 제1차 「북한인권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북한인권 실상을 국내외에 알려나가기 위한 부처별 추진과제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 「북한인권법」에 따른 정부의 첫 공개보고서인 「2023 북한인권보고서」가 발간된 이후, 이를 계기로 북한주민의 참혹한 인권 실상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오늘 협의회에서는 북한주민의 인권개선을 위해서는 인권 실상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외 인식을 높여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o 학교현장은 물론 각계각층의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북한인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관별 전문성과 정책고객별 특성에 맞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대한 부처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 특히, 김기웅 통일부 차관은 우리 국민들과 국제사회가 북한인권의 실상을 정확히 인식하고,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은 물론, 한반도 통일미래비전에 대해서도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 오늘 회의에는 교육부, 외교부, 법무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국가보훈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 국무조정실 등 관계기관이 참석하였으며,

o 앞으로도 북한인권 상황을 널리 알려나가기 위해 여러 기관들 간에 긴밀히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첨부파일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통일부장관 성명
이전글 인사발령(과장급 전보)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인권실상 알리기」 부처간 협력방안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