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권영세 통일부 장관, 캐나다 상‧하원 의원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4-12
조회수
3512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권영세 통일부 장관, 캐나다 상‧하원 의원 면담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4. 12.(수) 오전 박경애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 교수와 유엔 파우 우 상원의원 등 캐나다 상‧하원 의원 6명을 만나 한반도 정세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캐나다 상‧하원 의원 : 유엔 파우 우 상원의원, 클레멘트 지그냑 상원의원, 알리 에사시 하원의원, 찬드라 아랴 하원의원, 에드 패스트 하원의원, 랜디 호백 하원의원

□ 권영세 장관은 캐나다측과 북한 정세를 공유하며, 우리 정부의 원칙에 입각한 통일‧대북정책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o 우리 정부는 북한 비핵화 못지않게 북한 인권 문제를 중요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난 3월말 「북한인권보고서」를 공개적으로 발간한 것은 이러한 기조의 일환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 캐나다측은 △북한 변화 방안 △국제사회와의 협력 중점 사항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질의하면서 한반도 문제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o 캐나다 의원단은 2022년 4월 의회 내 「한반도 평화와 안보를 위한 범정당 공부 모임」을 창설하였다고 하면서, 한반도 문제 해결에 있어 캐나다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권 장관은 북한 비핵화 및 북한 인권 문제 등 한반도 문제에 대해 가치를 공유하는 캐나다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2023 통일백서』 발간
이전글 인사발령(고위공무원 전보)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통일부 장관, 캐나다 상‧하원 의원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