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대북협력 국제기구 한국소장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5-17
조회수
2836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인도지원과

통일부 , 대북협력 국제기구 한국소장 간담회 개최

- 지속가능한 대북 인도주의 협력방안 모색

 

□통일부는 박형일 인권인도실장 주재로 대북협력 인도주의 국제기구와의간담회를 5.17.(수) 오후 정부서울청사 회의실에서 개최하였습니다.

□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이후 북중간 육로국경이 3년 넘게 통제되고 있는 상황에서, 북한 주민의 인도적 위기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국제기구들의 대북 인도주의 활동 구상 및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이루어졌습니다.

o 국제기구 중에서는 세계식량계획(WFP), 유엔아동기금(UNICEF), 국제백신연구소(IVI) 등의 한국사무소장 및 관계자들이

o 통일부에서는 인권인도실 인도지원과 및 교류협력국 개발협력과 관계관이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 박형일 인권인도실장은 북한당국이 민생을 위해, 대한민국 등 국제사회의 인도주의 활동을 하루빨리 수용하기를 바라며, 북한 주민들을위한 대북 인도주의 협력활동을 꾸준하게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o 참석자들은 또한 북한 주민들이 결핍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돕는 것이 국제사회의 의무이자, 북한 주민들의 권리인 만큼, 북한 상황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속하고 실효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 통일부는 대북 인도주의 협력이 지속성을 가지고 꾸준하게 진행될 수있도록, 국제기구 및 시민사회와 소통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대북협력 국제기구 한국소장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