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메뉴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권영세 장관, ‘일일 통일교사’로 대학 강단에 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5-25
조회수
4068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미래세대교육과

- 제11회 통일교육주간 -
권영세 장관, ‘일일 통일교사’로 대학 강단에 서다
- ‘통일교육 선도대학’인 이화여대를 방문(5.25), 자유민주적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 당부

 

□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제11회 통일교육주간(5.22.~5.28.)이 진행 중인 5.25.(목) 오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일일 통일교사로 강단에 섰습니다.

o 이화여자대학교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이 2023년 지정한 ‘통일교육 선도대학’으로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통일교육 선도대학 2023년 지정 : 이화여대, 강릉원주대, 동아대

o 특강에는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교수진을 비롯하여 영국, 몽골, 중국 등에서 온 외국인 학생을 포함한 학생 2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 이날 통일부장관은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과 윤석열 정부의 통일·대북 정책”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하였습니다.

o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의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o 통일부장관은 특히 청년 세대에게 “북한인권 문제에 대한 공감, 통일미래 준비를 위한 관심과 참여, ‘먼저 온 통일’인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이해”를 당부했습니다.

o 특강은 학생들의 열띤 질문과 답변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미래세대인 통일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인하고,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장관, ‘일일 통일교사’로 대학 강단에 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