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2023 통일로가요」 결선 공연…5.27 광화문광장 상설 무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3320
주관부서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

「2023 통일로가요」 결선 공연…5.27 광화문광장 상설 무대
- 통일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첫 대면 공연 개최
- 2차례 예선을 거친 12팀의 최종 경연 펼쳐
- 부활, 솔루션스, ’22년 대상팀인 SWAY의 축하공연도 마련

 

□ 통일부에서 주최하는 제9회 통일염원 대중음악 경연대회 「2023 통일로가요」의 결선 공연이 5월 27일 토요일 오후 4시 광화문광장 상설무대에서 진행됩니다.

o 통일부는 젊은 세대가 문화예술을 통해 보다 쉽게 통일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2015년부터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분단의 아픔을 주제로 한 창작 대중음악 경연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o 「2023 통일로가요」는 4월 10일(월)부터 5월 3일(수)까지 참가곡을 모집, 총 106곡이 접수되었고, 2차례의 예선을 거쳐 창작곡 10곡과 리메이크곡 2곡, 총 12곡이 최종 결선 무대에 오릅니다.

o 이번 결선 공연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의 첫 대면 공연으로, 부활과 솔루션스, 그리고 작년도 대상팀인 SWAY가 초대공연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 9회째 개최되는 올해 대회에서는 창작곡뿐만 아니라 기존 통일노래의 리메이크곡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통일부는 리메이크 과제곡 선정을 위해 지난 2월 10일(금)부터 28일(화)까지 국민생각함*에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다시듣고 싶은 통일노래’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 연간 53만여 명이 참여하는 범정부 차원의 정책소통 플랫폼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https://www.epeople.go.kr/idea)
o 국민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사전 저작권 협의를 통해 그날에(이승철), 누가 이사람을 모르시나요(패티김), 라구요(강산에), 실향민의 한(설운도), 평화의 바람(소향, 박완규) 5곡의 과제곡을 선정하였습니다.

□ 심사위원장 윤일상(작곡가)을 필두로 송기홍(프로듀서), 이세형(기타리스트), 정연석(프로듀서), 한보라(보컬트레이너) 등 5명의 심사위원단이 평가에 참여합니다.

o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 총 7팀의 수상팀을 선정합니다. 수상팀에는 통일부장관상과 총 3천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하며, 기념앨범도 발매하여 주요 음원사이트에 등록해 일반 국민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 이번 결선 공연은 통일부에서 주최하는 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과 협업하여 실시하며, 결선무대가 펼쳐지는 광화문광장에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도 준비되어 관객들은 공연뿐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통일로가요 홈페이지(tongilogayo.kr)와 통하나봄 홈페이지(tonghanabom.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붙임: 결선 진출팀 및 참가곡 소개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2023 통일로가요」 결선 공연…5.27 광화문광장 상설 무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