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 지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7-10
조회수
4195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통일미래추진단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 지명
-이정훈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인권인도분과위원장,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선임-

 

□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이정훈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인권인도분과위원장을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지명하였습니다.

o 김영호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은 통일부장관 후보자로 지명(6월 29일)됨에 따라, 지명 당일 위원장 사임 의사를 밝혔습니다.

o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김영호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의 사의를 수리하고, 오늘(7월 10일) 이정훈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인권인도분과위원장을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으로 지명하였습니다.

- 이정훈 신임 위원장은 북한인권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북한주민의 인권 개선과 함께 자유, 인권 등 헌법과 인류 보편가치에 입각한 평화통일 추진기반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o 아울러,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원재천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을 인권인도분과위원장으로 지명하였고, 이한별 북한인권증진센터 소장을 인권인도분과 위원으로 신규 위촉하였습니다.

□ 통일부 관계자는 “북한인권 전문가의 위원장 지명과 추가 선임을 계기로 통일미래기획위원회의 북한인권 관련 기능과 역할이 대폭 강화될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하였습니다.

※ 붙임 : 신임 위원장 등 약력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신임 위원장 지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