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부산에서 통하나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10-05
조회수
1591
주관부서 : 통일협력국 통일협력기획과

통일부,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부산에서 통하나봄」 개최
- 피란수도 부산에서 영화로 풀어내는 우리들의 통일 이야기
- 영화로 만나는 분단과 통일, 그리고 다양한 통일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어...

 

□ 통일부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와 협업하여 10월 7일(토)부터 9일(월)까지 부산시민공원과 남포동 비프광장 일대에서 2023 통일문화행사 「부산에서 통하나봄」을 개최합니다.

* 부산국제영화제 프로그램 중 「동네방네비프」 및 「커뮤니티비프」를 함께 운영
* 자세한 내용은 행사 누리집 www.tonghanabom.com 참고

o 이번 행사는 정전 70주년을 맞아 피란수도였던 부산에서 영화를 통해 분단의 아픔에 공감하고 북한의 실상을 알리고자 기획하였습니다.

□ 「부산에서 통하나봄 x 동네방네비프」는 10월 7일(토)부터 10월 8일(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야외공간에서 영화와 다양한 전시·체험·공연으로 관객들을 맞이합니다.

o ‘러브레따’ 등 3편의 단편영화와 ‘국제시장’이 상영되고, 부산시내 곳곳의 통일 관련 장소를 탐방하는 기획전시, ‘통하나봄’ 행사의 시그니처인 통일벽화그리기, 이밖에 다양한 전시·체험부스들도 운영됩니다. 영화제에 빠질 수 없는 레드카펫 포토존도 마련됩니다.

o 10월 8일(일) 15시에는 문승현 통일부차관과 지자체 관계자 및 강승아 부산국제영화제 운영위원장(직무대행) 등 주요 인사들이 부산시민공원을 방문하여 시민들과 직접 만납니다.

□ 「부산에서 통하나봄 x 커뮤니티비프」는 10월 8일(일)부터 10월 9일(월)까지 남포동 비프광장 야외무대 및 롯데시네마(대영)에서 개최됩니다.

o ‘스크린에 펼쳐진 통일’ 이라는 주제로 유튜버 이승국, 영화배우 이설, 전영선 교수, 곽은미 감독과 함께 영화 속에 투영된 통일과 북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토크쇼(10/8 16:30~, 남포동 비프광장)도 함께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o 롯데시네마(10/9 11:00~)에서 펼쳐지는 ‘올데이시네마*’는 ‘영화를 통해 들여다보는 북한 실상’이라는 주제로 3편의 영화(메콩강에 악어가 산다 / 크로싱 / 장마당세대)를 상영합니다.

* 특정 주제를 가진 영화를 하루에 모아 집중탐구하는 BIFF 프로그램

- 영화 상영 후 후속 순서로 감독·출연진과 함께하는 관객과의 만남(GV)및 주제에 대한 심층 토크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보다 깊이 있게 북한의 현실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영화별 한정판 기념품 증정

□ 통일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민들이 보다 쉽고 가깝게 통일문화를 접하고 통일과 북한실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부산에서 통하나봄」의 참여를 통해 국민들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의 희망을 다시금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1.『부산에서 통하나봄』 포스터
          2.『부산에서 통하나봄』 프로그램 세부 안내.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부산에서 통하나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