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김영호 통일부장관,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 예방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10-25
조회수
1370
주관부서 : 남북관계관리단 민간교류관리과

김영호 통일부장관,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 예방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10월 25일(수) 원불교 소태산기념관에서 나상호 교정원장을 예방하고, 탈북민과 남북교류에서 종교의 역할 등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한겨레중고등학교 이진희 교장도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원불교의 탈북학생 교육 등을 위한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탈북민 정착과 통일을 위한 탈북민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o 나상호 교정원장은 탈북학생들이 남한사회 적응 경험을 바탕으로 통일 이후 북한에서 남한문화의 전령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에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먼저 온 통일’인 탈북민들은 북한과 남한 사회를 잘 알기 때문에 통일의 기회가 왔을 때,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o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탈북민 트라우마 치유를 위해 최근 인천에 개소한 ‘마음소리공감센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탈북민 정서 안정을 위한 교단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하였습니다.

□ 나상호 교정원장은 북한사회 변화를 위한 교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종교지도자들이 남북교류에 물꼬를 트는 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통일부의 관심을 부탁하였습니다.

o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북한의 올바른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교류와 인도적 지원의 여건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최근 중국에서 있었던 탈북민 강제북송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정부도 외교적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종교지도자 분들도 관심을 가져주기를 부탁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김영호 통일부장관,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 예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