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이 한자리에!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24-06-10
조회수
264
주관부서 : 기획조정실 혁신행정법무담당관실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이 한자리에!
-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 대상 「새로운 통일담론」 의견수렴 진행

 

□ 통일부는 6월 10일(월) 통일부 남북관계관리단 회담장에서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한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외교부, 통일부, 국방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o 이번 토론회는 미래 외교안보 분야의 역군으로 활동할 청년들이 함께 통일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현재 수립 중인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 토론회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o 오전에는 각각의 분임을 구성하여 분임별로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한 논의와 함께 소규모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 참석한 외교부의 한 청년인턴은 “청년인턴으로 일하며 다른 부처의 청년인턴들을 만나보고 싶었는데, 통일담론을 계기로 만나서 좋았다. 앞으로도 종종 만남을 이어가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o 오후에는 문승현 통일부 차관의 주재 하에 분임별 논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토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 참가자들은 “통일의 과정에 있어 국제사회와 함께 책임 있는 자세로 힘을 모아야 하며, 동시에 대내적인 통일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데에 다들 공감을 표하였습니다.

□ 문승현 통일부 차관은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기반으로 국제사회와 협력해서, 남북관계를 정상화하고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를 실현하는 데 있어 청년들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o 아울러 “청년인턴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워 향후 외교안보 분야의 주역으로 성장해 준다면 통일미래 준비를 위한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격려하였습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새로운 통일담론」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청년세대를 포함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붙임 : 토론회 사진.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외교안보 분야 정부부처 청년인턴들이 한자리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