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2하나원, 고려대 심리학부와 협업하여 북한이탈주민의 마음에 건강을 더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6-11
조회수
173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화천분소 교육운영팀

제2하나원, 고려대 심리학부와 협업하여 북한이탈주민의 마음에 건강을 더하다.
- 6. 12.(수) 「하나원 마음쉼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통일부 제2하나원은 지난 5월 31일 개소한 「하나원 마음쉼터」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심리학부의 케이유(KU) 마음건강연구소*와 2024년 6월 12일(수) 오후 4시에 고려대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 고려대학교는 심리학부에 전문 심리상담기관인 「케이유(KU) 마음건강연구소」 설치, 교수 및 임상심리전문가 등이 심리상담 및 기술지원 등 역할 수행

□ 두 기관은 업무협약의 구체적 이행을 위해서 당면하여 다음과 같은 협력을 진행할 것입니다.

o 첫째,「하나원 마음쉼터」에서 진행한 10차례 시범운영(23. 11.~24. 5.) 결과를 토대로 고위험군 탈북민 대상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임상실험(7월 중)을 거쳐 정규 프로그램으로 확대합니다.

o 둘째,「하나원 마음쉼터」에서 운영 중인 탈북민 마음건강 프로그램에 필요시 고려대 전문인력이 참가하여 지원합니다.

o 셋째,「하나원 마음쉼터」에 참가한 탈북민 중 서울지역에서 전문적인 후속 치유가 필요한 경우 고려대 마음건강연구소에서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강구합니다.

□ 통일부는 이번 협약 기관뿐만 아니라 이미 협력관계를 구축한 「온종합병원」(부산 소재) 등 지방의 협력기관과도 계속 합동사업 등을 개발하여 탈북민과 그 가족들의 심리안정과 마음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2하나원, 고려대 심리학부와 협업하여 북한이탈주민의 마음에 건강을 더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