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국립통일교육원장,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맞이하여 탈북민 취약가정을 격려 방문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188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경영지원과

국립통일교육원장,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맞이하여 탈북민 취약가정을 격려 방문합니다


□ 국립통일교육원 고영환 원장은 ‘북한이탈주민의 날’(7. 14.) 지정 첫 해를 기념하여 7월 11일에 강북구에 거주하는 탈북민 취약가정을 방문합니다.

o 지난 5월 3일 국립통일교육원장으로 취임한 고영환 원장은 취임 당일에도 탈북민 취약가정을 방문한 바 있습니다.

□ 고영환 원장은 서울북부하나센터와 함께 탈북민 가정(30대 여성 이OO)을 방문하여 자녀 보육 등 일상생활의 어려움 및 학업 수행의 고충을 듣고 해당 가정이 필요로 하는 물품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o 이OO 씨는 딸을 키우면서 작년에 대학교에 입학할 정도로 학업에 대한 열의가 높습니다.

o 다만, 이 씨는 최근 극심한 두통으로 인해 학업과 육아를 병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 국립통일교육원은 앞으로도 강북구 거주 취약 탈북민 가정을 방문하여 고충을 청취하고 필요한 지원 등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o 탈북민 출신인 통일교육원장은 탈북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과 통일 미래를 함께 준비하고자 합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국립통일교육원장, 북한이탈주민의 날을 맞이하여 탈북민 취약가정을 격려 방문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