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탈북민 북한 실상 전문과정」 신규 개설·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6-09
조회수
3481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교육총괄과, 연수과

「탈북민 북한 실상 전문과정」 신규 개설·운영
- 「탈북민을 통한 북한실상 알리기」 일환, 6.12.~8.5, 북한실상 전문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북한이탈주민 대상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6.12(월)~8.5(토)까지 「탈북민 북한실상 전문과정」을 신규 개설·운영합니다.

o 이번 교육과정은 「탈북민을 통한 북한실상 알리기」의 일환으로, 북한생활 체험에 바탕을 둔 북한실상을 국민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탈북민 전문강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홈페이지 공고(5.15∼5.26, 2주) 모집, 최종 39명 선발

o 참여 탈북민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통일․북한 문제에 대한 다양한 강의·소통 기법을 습득하고, 수료 후에는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통일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이 밖에도 국립통일교육원에서는 「탈북민을 통한 북한실상 알리기」를 위해, 북한실상에 정통한 탈북민을 객원교수로 위촉하여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지역사회 등 통일교육 현장에 탈북민 전문강사인력을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o 탈북민 객원교수는 올해 시범적으로 수 명을 위촉하여 선도대학 및 통일 특강·강좌 대학, 지역통일교육센터 등에서 북한실상 알리기 강좌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며, 내년 위촉 인원 확대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o 초·중·고 대상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 사업, 지역통일교육센터 ‘순회강좌’ 사업, ‘찾아가는 공공부문 통일교육’ 사업 등에서도 탈북민 출신 전문강사와 통일교육위원 100여명의 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 올해를 시작으로 탈북민 대상 교육과정 개설·운영, 전문인력 현장지원을 지속 추진하여 북한인권 등 실상을 국민들에게 객관적으로 알림으로써, 올바른 통일관과 북한관 정립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민 북한 실상 전문과정」 신규 개설·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