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주요소식

본문영역

2023 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5326
5월 26일, 통일부는 제11회 통일교육주간을 계기로 광화문 광장 놀이마당에서 2023 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을 개최했습니다.
‘광화문에서 통하나봄’ 행사는 국민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통일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의 장입니다.
개막식에는 권영세 장관과 주한영국대사, 통일 유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직접 참여해 공연과 전시를 관람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준비됐습니다. 무대에서는 탈북민과 함께하는 ‘통일 토크쇼’와 초등학교 5~6학년들의 통일 지식을 겨뤄보는 ‘통일골든벨’, 그룹 ‘프리지본’의 융복합공연 등 12가지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집니다.
놀이마당에서는 통일MR을 비롯해 오감으로 배우는 15가지의 다양한 통일체험 프로그램과 입체 포토존, 기념품을 덤으로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현장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북한실상에 대해 올바르게 알 수 있는 북한 시장 전시체험, 북한인권조사관이 되어 탈북민의 이야기를 들으며 조사서도 작성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편, 광화문 씨네큐브 영화관에서는 ‘50초 평화통일 숏츠(Shorts) 영화제’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시상에 참석한 권영세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모든 청소년들이 통일미래의 주역임을 강조하면서, 오늘 참석한 청소년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통일에 대한 꿈을 지속적으로 그려 나가기를 당부했습니다.

1.png 이미지입니다. 2.png 이미지입니다. 3.png 이미지입니다. 4.png 이미지입니다. 5.png 이미지입니다. 6.pn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2023 통일문화 공감행사, 광화문에서 통하나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