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주요소식

본문영역

김영호 장관, 글로벌 전문가 대상「새로운 통일담론」 의견수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6-05
조회수
1061
6월 5일, 김영호 장관은 미·일·중·러 등 8개국 9명의 글로벌 전문가를 초청하여 한반도 통일과 새로운 통일담론에 대한 국제사회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사회: 김재천 통일미래기획위원회 국제협력분과위원장(서강대 국제대학원 원장) *참석자: 다니엘 핑스톤(美트로이대 교수), 아사바 유키(日도시샤대 교수), 짱롱판(세종연구소 차이나펠로우), 안드레이 란코프(국민대 교수), 마이클 브린(인사이트커뮤니테이션즈 대표), 피터 워드(세종연구소 연구위원), 안톤 숄츠(기자·작가), 모틴 딜런(강원대 정치학 박사수료), 요르단카 알렉산드로바(서울과기대 교수) 회의에서 김영호 장관은 최근 북한이 소위 군사정찰위성 발사 실패 이후 다량의 오물풍선 살포, GPS 전파 교란 공격, 미사일 발사 등 우리 측을 향해 몰상식적이고 비이성적인 도발행위를 감행한 것에 대해 정부는 어제(6.4.) 「9.19 군사합의」의 전부 효력정지를 결정하였다고 언급하고, “북한은 이제라도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더 이상의 도발을 멈추고, 대화의 길로 나올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김영호 장관은 한반도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 북한주민들의 인권증진을 위해서라도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역사적 과제라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은 글로벌 중추국가로서 통일을 통해 국제사회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할 것이며, 통일과정에서도 국제사회와 적극 연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png 이미지입니다. 2.png 이미지입니다. 3.png 이미지입니다. 4.pn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김영호 장관, 글로벌 전문가 대상「새로운 통일담론」 의견수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